여름철 꼭 먹어야 되는 음식 10가지 및 건강관리/여름 건강은 여름철에 좋은 신체적, 정신적 안녕을 유지하기 위한 실천, 예방 조치 및 생활 방식 선택을 의미합니다. 연중 이 시기에는 기온이 더 따뜻해지고 낮 시간이 길어지며 야외 활동 기회가 늘어나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여름 건강의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.
여름철 꼭 먹어야 되는 음식 10가지 및 건강관리
1.여름철 질병
1.열 관련 질병
- 열탈진: 증상으로는 심한 발한, 쇠약, 차갑거나 축축한 피부, 빠르지만 약한 맥박, 메스꺼움, 실신 등이 있습니다. 땀을 통해 수분과 염분이 과도하게 손실되어 발생합니다.
- 열사병: 체온이 40°C(104°F) 이상, 정신 상태나 행동의 변화, 뜨겁고 건조한 피부 또는 심한 발한, 메스꺼움, 의식 불명 등으로 나타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.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.
2.일광화상: 자외선에 과다 노출되면 피부가 붉어지고 물집이 생기고 벗겨질 수 있습니다. 심한 일광 화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3.탈수: 신체가 섭취하는 것보다 더 많은 수분을 잃을 때 발생하며, 구강 건조, 현기증, 피로, 어두운 색의 소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.
4.식인성 질환: 온도가 따뜻해지면 음식이 더 빨리 상할 수 있으며, 살모넬라균, 대장균, 리스테리아균과 같은 박테리아로 인한 식중독 위험이 높아집니다. 증상으로는 메스꺼움, 구토, 설사, 위경련 등이 있습니다.
5.수인성 질병: 오염된 물에서 수영하면 박테리아, 바이러스 및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. 흔한 질병으로는 위장관 감염, 귀 감염(수영선수의 귀), 피부 발진 등이 있습니다.
6.호흡기 감염: 알레르기 유발 물질(예: 꽃가루) 및 오염 물질에 대한 노출이 증가하면 천식 및 알레르기와 같은 상태가 악화되어 호흡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7.곤충 매개 질병
- 라임병: 진드기에 의해 전염되며 발열, 두통, 피로, 특징적인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.
-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: 모기에 의해 전염되며 발열, 두통, 몸살을 유발할 수 있으며 때로는 뇌염이나 수막염과 같은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지카 바이러스: 모기를 통해서도 전염되며 발열, 발진, 관절통, 결막염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.
8.무좀: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번성하는 곰팡이 감염으로 수영장, 샤워실, 라커룸과 같은 공용 공간에서 자주 발생합니다.
9.결막염(분홍색 눈): 박테리아, 바이러스 또는 알레르겐에 의해 유발될 수 있으며 눈이 충혈되고 가렵고 눈물이 납니다.
10.포이즌 아이비, 참나무 및 옻나무 발진: 이 식물과 접촉하면 잎, 줄기 및 뿌리에서 발견되는 기름(우루시올)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가렵고 물집이 생기는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여름철 꼭 먹어야 되는 음식 10가지 및 건강관리
2.여름철 먹어야 되는 음식
수박: 수분 함량이 높고 상쾌한 수박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비타민 A와 C도 풍부하다.
오이: 또 다른 수분 공급 식품인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습니다.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추가해도 좋습니다.
베리: 딸기, 블루베리, 라즈베리, 블랙베리는 모두 여름에 제철입니다. 항산화제, 비타민, 섬유질이 풍부합니다.
토마토: 육즙이 많고 맛이 좋은 토마토에는 비타민 C와 K, 칼륨,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.
잎채소: 시금치, 케일 및 기타 잎채소는 영양이 풍부하고 샐러드에 적합합니다. 비타민 A, C, K뿐만 아니라 철분과 칼슘도 제공합니다.
복숭아: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는 비타민 A와 C는 물론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. 그들은 맛있는 간식을 만들거나 디저트와 샐러드에 추가합니다.
피망: 다채롭고 아삭한 피망은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샐러드, 샌드위치, 볶음 요리에 상쾌한 크런치를 추가합니다.
애호박: 다재다능하고 가벼운 애호박은 굽거나 볶거나 나선형으로 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합니다.
옥수수: 신선한 옥수수는 여름의 필수품입니다. 섬유질, 비타민 B 및 C,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유익한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.
파인애플: 달콤하고 톡 쏘는 맛이 나는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, 망간, 소화를 돕고 염증을 줄이는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풍부합니다.
여름철 꼭 먹어야 되는 음식 10가지 및 건강관리
3.여름철 건강관리
1.수분 섭취 유지
-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하루 종일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십시오.
- 수박, 오이, 딸기 등 수분을 공급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.
- 알코올이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탈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를 피하십시오.
2.피부를 보호하세요
- 외출 전 SPF 30 이상의 광범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, 2시간마다 덧바르거나 수영을 하거나 땀을 흘릴 경우에는 더 자주 덧발라주세요.
-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보호복, 모자,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.
- 일조량이 가장 많은 시간(오전 10시~오후 4시)에는 그늘을 찾으세요.
3.열 안전
-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에는 격렬한 활동을 피하세요.
- 장기간 실외에 있을 경우 시원한 환경이나 에어컨이 있는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세요.
-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가볍고 헐렁한 밝은 색상의 옷을 입으십시오.
4.건강한 식습관
- 필수 영양소와 수분 공급을 위해 제철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세요.
- 특히 바비큐나 피크닉을 할 때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한 음식 취급을 실천하십시오.
-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식사를 더 작고 가볍게 먹습니다.
5.안전하게 운동하세요
-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등 하루 중 더 시원한 시간에 운동하도록 운동 루틴을 조정하세요.
- 신체 활동 전, 도중, 후에 수분을 유지하십시오.
- 어지럽거나 허약하거나 과열된 느낌이 들면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휴식을 취하세요.
6.곤충 보호
- 모기와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DEET, 피카리딘, 레몬 유칼립투스 오일이 함유된 방충제를 사용하세요.
- 나무가 우거진 곳이나 잔디밭에서는 긴 소매와 긴 바지를 착용하세요.
- 야외 활동 후에는 진드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즉시 제거하세요.
7.수상 안전
- 인명구조원이 있는 지정된 장소에서 수영하고 모든 안전 지침을 따르십시오.
- 절대로 혼자 수영하지 말고, 물 주변에서는 항상 어린이를 감독하십시오.
- 수영하는 동안 피로를 피하기 위해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십시오.
8.정신 건강
- 낮이 길고 쾌적한 날씨를 활용하여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.
-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유지하세요.
- 친구 및 가족과 연락을 유지하여 사회 활동과 지원을 즐기십시오.
9.알레르기 유발물질 관리
-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지역 꽃가루 수를 모니터링하고 수준이 높을 때 실내에 머무르십시오.
-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여 실내 공기를 필터링하세요.
- 야외 활동 후 꽃가루 제거를 위해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입으세요.
10.여행 안전
- 여행 목적지의 건강 및 안전 상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으십시오.
- 기본 구급약품, 자외선 차단제, 방충제, 필요한 약품을 준비하세요.
- 피로와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 장거리 여행 중에는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십시오.
여름철 꼭 먹어야 되는 음식 10가지 및 건강관리
여름철 꼭 먹어야 되는 음식 10가지 및 건강관리